일드 바른생활 사나이 ~ 바르게 사는 삶이란 무엇인가? 사토 류타의 연기가 빛나는 2010년 방영 일본 드라마!


▲보러가기


바르게 사는 삶이란 무엇인가?

일드 바른생활 사나이 는 조금 다른 양상이다.

만약 여러분이 한국인이라면, 여러분은 어린 시절부터 계속해서"평온한 삶"이라는 단어를 들었을지도 모른다. 초등 학교 때는 올바른 삶이라는 이름으로 배우고 중학교에서는 윤리라는 이름으로 배운다. 

하지만 어른들은 그들에게 착한남자 의삶을 살지 말라고 가르친다. 

일드 바른생활 사나이 에서는 너는 유일한 바보다. 당신은 모든 것을 빼앗길 거에요. 때때로"바보, 바보,"와 같은 단어들이 모욕적일 수 있다. 하지만 올바른 삶을 살라고 아이들에게 말하는 어른들...


드라마 속의 사람들은 진짜 어른들과 똑같다.  주인공을 제외한 많은 사람들이 내게 올바른 삶을 살지 말라고 부탁한다. 일드 바른생활 사나이 에서 결국 착한남자 주인공과 주인공은 동화가 되어가고 있지만, 동화 작용을 통해서 착한남자 주인공을 가장 괴롭힌 사람들이기도 하다. 많은 다른 사람들이 주인공에게 적극적으로 말하지 않았지만, 올바른 삶에 대한 그의 말은 이전의 어른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보러가기




이 드라마는 그의 주변 사람들이 좋은 삶을 살 수 있게 해 준다. 이상적인 일일지는 모르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살아라. 일드 바른생활 사나이 의 결말은 희망을 주는 드라마라 즐겁지만, 나는 약간 씁쓸하다. 이것은, 세상이 이 드라마에 희망을 줄 만큼 충분히 옳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드 바른생활 사나이 를 보고 있을 때 갑자기 떠올랐던 만화책이 있었다. 

다카하시 신의 ' 착한남자 '라는 만화이다. 




드라마 바른 생활 남자를 봤을 때도 나도 그렇게 느꼈다. 이제 쉽게 결론을 내리자면,"그래, 결국, 이런 일은 드라마나 만화에서만 일어나." 

세상은 내게 좋은 사람으로 사는 것과 좋은 사람으로 사는 것은 꿈도 꿀 수 없는 것이라고 계속 세뇌시켰다. 나는 내 앞 내 뒤에 선량하고 비난 저를 쳐다보는 사람은 잘 살기 위한 행동을 해야 하는 많은 말한다 많은 본 적이 있다. 그들은 그렇게 할 만큼 나쁜 사람들이 아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이유로 그렇게 했다. 여러분은 그들을 좋은 사람 혹은 좋은 사람이라고 부를 수 없지만, 그들을 나쁜 사람이라고 부를 수도 없습니다.

아마 그래서 제가 " 그럴 수 없어요. 하지만 저는 제 옆에 그런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모든 사람들이 이런 종류의 도덕 교과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드라마와 만화책들이 벌어지고 있어요. 




나는 일본 드라마를 자주 보지 않는다. 익숙한 유명한 배우나, 보기 싫은 드라마, 또는 제목에 흥미로운 것이 있을 때만 볼 수 있다.

이 드라마는 착한남자 이라는 만화책을 생각 나게 해서 봤어. 나는 지금 좋은 사람도 좋은 사람도 아니지만 왠지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어. 드라마의 주인공과 만화책 주인공을 닮은 사람이 있기를 바란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